기도

기도의 여인 한나 간절함의 기도

윤여시 2015. 10. 7. 17:34
반응형

기도의 여인 한나 간절함의 기도


성경에 나오는 기도의 여인 하면 누가 생각나는가? 아마 많은 사람들이 한나를 뽑을 것이다. 그 애절함과 간절함 그리고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킨 한나 그녀의 기도는 과연 어땠을까?



사무엘상 1장 1절 ~ 19절 

등장인물: 한나


사무엘상 1:10 한나가 마음이 괴로와서 여호와께 기도하고 통곡하며 서원하여 가로되 만군의 여화와여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아보시고 나를 생각하시고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사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


사무엘상을 처음 읽으면 사무엘의 어머니 한나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한나는 엘가나라 하는 사람의 아내였는데 그에게는 두 아내가 있었으니 바로 한나와 브닌나이다.  


그런데 브닌나에게는 자식이 있었지만 한나에게는 자식이 없었는데 그로 인해 브닌나의 괴롭힘이 심했고 한나 역시 자식을 못 낳는 것으로 인해 그 상심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때문에 한나는 항상 하나님 앞에 통곡하며 울며 기도하였는데 그 기도 내용은 하나님께서 아이를 허락해 주신다면 아이를 평생 여호와께 드리며 평생을 무릎꿇고 경배하며 살겠다는 맹세였고 하나님께서도 한나의 간절한 기도를 듣고 이를 허락하셔서 한나는 위대한 선지자 사무엘을 낳게 된다. 


한나는 단순히 아기를 가지고 싶어서 또는 브닌나의 괴롭힘 때문에 사무엘을 갈구하지 않았다. 그리고 만약 이러한 기도 였다면 하나님께서도 허락치 아니하셨으리라. 하지만 한나는 하나님의 역사와 뜻, 그리고 하나님을 향한 기도를 했고 이를 통해 큰 열매를 맺게 된다...


우리도 그렇다.. 자신이 지금 하고 있는 기도가 다른사람에게 잘보이기 위해서라든지 아니면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하나님을 생각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말이다.. 진정으로 하나님의 나라에 부합하는 기도가 먼저 되어야 자신이 생각했던 이상으로 큰 영광이 당신에게 임할 것이다. 


                 <한나의 기도와 사무엘 동화>



끝으로 성경의 내용과는 상관 없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신천지 및 이단의 활동이 금지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