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위기속에서 빛나는 다윗의 기도

윤여시 2015. 11. 19. 23:27
반응형

위기속에서 빛나는 다윗의 기도


자신을 쫒는 병사들.. 잡히면 죽는다는 급박한 상황에서 당신은 무엇을 하겠는가? 자신의 힘으로 도망가려 하겠는가? 아니면 하나님께 기도하며 하나님을 통해 일을 극복해 나가겠는가?


<다윗의 물맷돌>


시편:17편 13절 ~ 14절 

등장인물: 다윗


시편 17:13 여호와여 일어나 그를 대항하여 넘어뜨리시고 주의 칼로 악인에게서 나의 영혼을 구원하소서


시편 17:14 여호와여 이 세상에 살아 있는 동안 그들의 분깃을 받은 사람들에게서 주의 손으로 나를 구하소서 그들은 주의 재물로 배를 채우고 자녀로 만족하고 그들의 남은 산업을 그들의 어린 아이들에게 물려 주는 자니이다



사울왕은 치솟는 다윗의 인기 때문에 자신의 자리를 다윗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아무 죄 없는 다윗을 죽이려고 한다. 지혜로운 다윗은 이를 피하기 위해 목숨을 건 도피생활을 해야 했다.


하지만 다윗은 이러한 와중에도 하나님께 간구함을 잊지 않았고 하나님 역시 이러한 다윗을 모든 원수와 사울의 손에서 구해 내어 결국에는 왕의 자리에 다윗을 세우신다. 


이제 중요한 것은 크리스천인 우리에게 고난과 역경이 다가왔을 때 우리 모습은 어떠한 것인가이다. 자신의 힘으로는 아무것도 못하는 삶의 고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허우적 거리며 이를 이겨내려 노력하지만 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나의 연약함을 인정하고 하나님에게 간구하는 자세다.


물론 아무것도 하지 않은채 기도만 하는 것 역시 옳은 방법은 아니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기대하는 것은 이 세상 어떤 고난과 역경을 뛰어넘는데 큰 힘이 되기 마련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고난을 겪게 된다. 너무 힘들고 지칠 때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그 자리에서 하나님께 간구하라 그럼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다윗과 사울왕>

 


끝으로 성경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신천지 및 이단의 활동이 금지되길 바란다. 사람을 믿는 이단 그리고 이를 악용하는 거짓들은 분명 죄를 받을 것이다. 

반응형